;

키이스트, 최대주주 SM스튜디오스 상대로 150억원 규모 유증

증권 입력 2022-03-03 15:45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그룹 키이스트는 3일 이사회를 열고 최대주주인 SM스튜디오스를 상대로 1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유상증자는 운영 자금 확보를 위한 재원을 조달하기 위함이라고 공시하며, 대작 드라마의 사전 제작비, 신규 IP확보 등의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성수 SM스튜디오스 대표는 “3일 결의된 유상증자는 SM그룹의 키이스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콘텐츠 제작사로서 키이스트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본 투자라며 이번 투자로 키이스트는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드라마 IP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라며 SM그룹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키이스트는 전통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기업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SBS ‘하이에나’, JTBC ‘구경이등을 제작 트렌디하며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스튜디오 지향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경쟁력을 키워온 바 있다.

 

또한 차기 텐트폴(tentpole·거액 제작비, 유명 제작진으로 흥행을 노리는 작품) 작으로 서숙향 작가의 우주정거장을 배경으로 하는 500억 대작 별들에게 물어봐와 정세랑 작가의 K-POP 드라마 일루미네이션등이 내년 방영을 목표로 제작에 한참이다.

 

이번 유상증자 납입일은 311일이며, 해당 주식은 331일에 상장돼 한국예탁결제원에 1년간 보호 예수 될 예정이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