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레앤모델, IPO 준비 ‘순항’…법무법인 율촌 감사 완료

증권 입력 2022-04-12 12:22 수정 2022-04-12 12:22 서정덕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발레앤모델, 작년 12월 법무법인 율촌에 감사 의뢰

감사 결과 ‘규제 위반 내역 없음’…IPO 추진 박차

비즈니스 특례 상장으로 내년 하반기 IPO 예정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발레앤모델은 12, 법무법인 율촌의 감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율촌은 세계 최초 온·오프라인 인공지능(AI) 발레교육 플렛폼 기업 ‘()발레앤모델(BALLET & MODEL)’의 증권 발행 내역에 대해 공모규제에 위반되는 내역이 없다라고 판단했는데, 앞서 발레앤모델은 내년 기업공개(IPO)에 대비해 내부 점검을 진행하고자 지난해 12월 법무법인 율촌에 감사를 의뢰한 바 있다.

 

율촌 측은 12월부터 2월까지 약 두 달의 면밀한 감사 끝에 발레앤모델에 최종 감사보고서를 전달, IPO를 추진하고 증권을 발행하는 데에 문제가 없다고 결론냈다.

 

발레앤모델의 상장 주관사 NH투자증권 관계자는 많은 스타트업·중소기업이 기존의 주식 발행 방식이나 금융 거래 내역 등에 문제가 있어 상장에 어려움을 겪는데, 발레앤모델의 경우 이러한 잠재적 위험이 없다는 것을 미리 확인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최준석 발레앤모델 대표는 투명 경영을 우선 가치로 두고 노력해온 것이 이번 감사를 통해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앞으로도 주주와의 긴밀한 소통과 내부 관리로 기업공개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인 발레앤모델은, ‘발레 영어 유치부라는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사업 모델을 통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AI) 발레교육 관련 다수의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취득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으며, 해당 특허를 활용한 사업 모델 특례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세계 최고 발레 교육 기관인 볼쇼이 발레학교의 교육과정과 발레앤모델만의 교육 철학을 담은 AI 발레 교육 플랫폼을 개발, 누구나·어느 곳에서나 스마트폰으로 최상의 발레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발레앤모델의 목표로 AI 발레 교육 플랫폼은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될 예정이다. /smileduck29@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