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 보험 나온다"…카카오손보 본허가 획득

금융 입력 2022-04-13 15:58 윤다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이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 본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으로 보험업에 진출하게 됐다.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1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보험업 진출을 위한 본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법인은 카카오페이의 보험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해 9월 설립된 자회사로, 기존 보험사가 아닌 신규 사업자가 디지털 보험사로 본허가를 획득한 첫 사례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보험 사업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만드는데 속도를 낼 예정이다. 특히 테크인슈어런스 기반 보험의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을 만들어, 보험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설 계획이다. 하반기부터 일상 속 위험에서 사용자를 보호하는 생활밀착형 보험을 우선 선보여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보험산업 경쟁과 혁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최세훈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 대표는 "금융위원회에서 카카오페이의 보험업 진출이 승인된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 환경에 맞춘 다양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국내 최초 핀테크 주도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보험의 문턱을 낮추고 사랑받는 금융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이사회 등을 거쳐 사명을 확정하고 하반기에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yunda@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금융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