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EQB’ 사전 홍보 영상
실제 촬영없이 100% Full 3D와 언리얼 엔진으로만 제작
‘완전 자동화 버추얼휴먼’을 구현 목표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자이언트스텝이 지난 12일 버추얼휴먼 ‘이솔(SORI)’을 활용해 실제 촬영 장면 없이 100% Full 3D와 언리얼 엔진으로만 제작한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EQB’ 사전 홍보영상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이솔(SORI)’은 대역 모델 위에 컴퓨터그래픽(CG)을 합성한 형태의 버추얼휴먼과 달리 Full 3D와 리얼타임 엔진으로만 구현된 ‘리얼타임형 버추얼휴먼’이다.
자이언트스텝은 버추얼휴먼의 외형과 움직임을 고도화하는 연구개발(R&D)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솔(SORI)’은 지난 5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로 데뷔했고, ‘JTBC 뉴페스타’에 출연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nyseong@sedaily.com
성낙윤 기자 산업1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5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6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7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8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9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10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