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생명 "생보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2년 연속 1위"

금융 입력 2023-01-04 17:17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DGB생명은 지난해 전체 변액보험펀드의 수익률을 산출, 비교한 결과 자사 변액보험펀드가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에서 업계 평균 대비 3.65%p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기말을 기점으로 각 펀드의 순자산 규모에 따라 차지하는 비중에 맞춰 수익률의 가중치를 조정하여 산출한 수익률을 의미한다. 해당 수치는 생명보험협회 자료와 연합인포맥스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변액보험을 판매 중인 21개 생명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포함해 집계했다.


DGB생명 변액보험은 지난해 기준으로도 수익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DGB생명 변액보험펀드의 2년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0.58%로 업계 평균 대비 9.32%p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DGB생명은 이에 대해 "AI 플랫폼 활용 등 적극적인 리스크 관리가 성과의 배경"이라며 "AI를 활용할 경우 펀드매니저의 주관적인 판단이나 감정을 배제하고 투자 비중의 조정이나 종목 변경이 이루어지므로 시장 변화에 빠르고 합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DGB생명은 거시경제 리스크에 대응하여 위험자산의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등 리스크를 관리하고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여 변동성 관리를 우선순위로 둠으로써 하방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은 올해 새 회계제도 도입에 선제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변액연금보험 위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 이와 함께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변액보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이러한 노력이 실제 성과로 나타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변액보험 명가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