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씽큐, 의료용 AR 웨어러블 기술로 美 '에디슨 어워즈' 금상

증권 입력 2023-04-25 10:23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의료용 증강현실(AR)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가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상 ‘2023 에디슨 어워즈(Edison Awards)’에서 헬스바이오(Health, Medical & Biotech)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씽큐는 헬스바이오 부문 400여개 기업 중 금상을 수상했다. AR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메타스코프(MetaSCOPE)'로 이목을 끌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메타스코프는 고성능 카메라와 아이즈 업 디스플레이(Eyes Up Display) 기술을 결합한 세계 최초 웨어러블 현미경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넓은 디스플레이, 다양한 각도로 카메라 앵글을 조절할 수 있어 의료진들이 편안한 자세로 수술, 진료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수술 및 치료를 쉽게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카메라 영상이 자체 앱을 통해 디바이스에 자동 저장돼 의사들이 간편하게 확인하고 리뷰할 수 있다.

 

메디씽큐는 헬스바이오 부문 금상 수상과 더불어 셋째 날 진행된 커뮤니티 데이에서도 금메달을 수상했다. 150여개 기업 가운데 3개 기업이 선정돼 '3분 Pitch, 3분 Q&A'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유일한 외국기업으로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임승준 메디씽큐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뜻 깊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의료 산업에 이름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