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씽큐·메드트로닉 '맞손'…日 의료용 웨어러블 시장 진출

증권 입력 2023-11-07 19:2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의료용 웨어러블 전문기업 메디씽큐는 이달부터 헬스케어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메드트로닉(Medtronic)과 손잡고 일본에 스코프아이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스코프아이는 메디씽큐가 자체 개발한 의료용 AR 디스플레이 솔루션이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의료진이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종류의 내시경, 의료용 네비게이션, 씨암(C-Arm)과 같은 영상 의료기기를 연결해 눈앞에서 고화질 2D/3D 영상을 무선으로 끊김 없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제품 착용 중에도 외부를 편하게 볼 수 있어 의료진들과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눈 앞에서 생동감 있는 의료영상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은 매우 편안한 자세로 수술·시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술 정확성도 높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지난해 ‘메드트로닉 APAC 혁신 챌린지(Medtronic APAC Innovation Challenge, MAIC)'에서 자체 개발한 스코프아이를 통해 우승을 거머쥔 메디씽큐는 지난 7월 일본 메드트로닉과 세일즈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난 9월, 10월 일본 메드트로닉의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스코프아이 제품 교육 및 세일즈 전략회의를 두 차례 진행했다.

 

메디씽큐 관계자는 "스코프아이가 지닌 높은 제품 기술력 및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며 "특히 일본 메드트로닉과의 계약 체결이 스코프아이 인지도 확대 및 세계 시장 진출에 큰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스코프아이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해 해외 시장 확대 및 매출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