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도,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 '총력전'

전국 입력 2023-05-18 18:52 박민홍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김관영 지사, 직접 PT 발표하며 진두지휘

이차전지 특화단지 심사에서 직접 발표에 나선 김관영 전북도지사. [사진=전북도]

[전주=박민홍 기자] 전북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을 앞두고 김관영 도지사가 직접 발표에 나서는 등 총력전을 펼쳤다.


김 지사는 18일 서울스퀘어 회의실에서 열린 ‘이차전지 특화단지’ 심사에서 직접 PT를 발표하며 새만금이 이차전지 특화단지의 최적지임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전북도가 그동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추진해 온 내용을 설명하고 글로벌 이차전지 핵심소재 공급기지 조성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아울러 ▲이차전지 밸류체인 고도화 ▲초격차 기술확보 R&D 혁신 허브구축 ▲글로벌·초광역 연계 인재양성 기반 구축 등 4대 추진전략과 14대과제를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발표 현장에서는 그동안 전북도가 추진해 온 노력에 대한 높은 평가 속에 특화단지 지정과 관련한 전북의 잠재력이 주목을 끌었다. 


김관영 지사는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은 전북의 100년 미래를 앞당길 절호의 기회”라며 “전북도가 가진 모든 역량을 동원해 이차전지 특화단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북도는 발표평가에 대응하기 위해 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TF팀을 구성했으며 이차전지 분야 전문가 자문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이차전지 특화단지 평가 결과는 상반기 중에 나올 예정이며 전북도는 정부에서 요청하는 부분들에 대한 추가 자료 제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mh0091@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민홍 기자 보도본부

mh0091@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