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 넓어지고 가벼워졌다”…삼성전자, 韓 언팩서 ‘갤럭시 Z5’ 대공개

산업·IT 입력 2023-07-26 20:00 수정 2023-07-27 08:46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새로운 ‘플렉스 힌지’, 아름다움과 충격에 강한 구조로 설계

넓어진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 혁신 경험과 스타일 제공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휴대성 강화

8월 11일 국내 출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이 새로운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가 베일을 벗었다.


전작 대비 화면 크기는 커지고 무게는 가벼워졌고, 힌지(Hinge, 경첩) 부분의 주름이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26일 처음으로 서울에서 ‘갤럭시 언팩 2023’을 열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공개했다.


특히 새로운 ‘플렉스 힌지(Flex Hinge)’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Z 플립5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 갤럭시 Z 플립5, 넓어진 ‘플렉스 윈도우’로 혁신 경험


‘갤럭시 Z 플립5’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를 통해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대비 2배 정도 크기가 확대됐다. 배터리는 3,700mAh로 늘어난 반면, 무게는 전작과 동일한 187g이다.


개인 맞춤화 기능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플렉스 윈도우’는 13개의 기본 위젯(Widgets)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을 모으는 스크린 핀치(pinch)로 그리드(Grid, 격자) 모양의 멀티 위젯 뷰(Multi Widget View)를 열어 모든 위젯을 한눈에 확인하고, 위젯 간 빠른 전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동 중 과거 채팅 기록을 확인하고 ‘쿼티(QWERTY) 키보드’를 사용해 문자에 답장할 수 있다.


다양한 카메라 경험도 제공한다.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MP 후면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플렉스캠(FlexCam)’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은 후, ‘플렉스 윈도우’에서 촬영물을 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빠른 보기 기능인 ‘퀵 뷰(Quick View)’를 사용해 촬영물을 확인하고 삭제 혹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다. ‘듀얼 프리뷰(Dual Preview)’를 사용하면 사진을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모두 촬영물을 직접 확인하며 적절한 구도를 잡아볼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5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 갤럭시 Z 폴드5,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아


‘갤럭시 Z 폴드5’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배터리 효율이 향상돼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제공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192.1(7.6형)mm, 커버 디스플레이는 157.3mm 이며, 전작보다 약 30% 이상 높아진 1,750니트(nits)의 최대 밝기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4,400mAh로 전작과 동일하며, 무게는 전작보다 10g 가벼워진 253g으로 휴대성이 높아졌다.


앱 간 빠른 전환을 도와 사용자들로부터 유용한 기능으로 각광받는 ‘태스크바’는 이제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Recent app)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돼 더욱 효율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두 손 드래그 앤 드롭(Two-handed drag and drop)’ 기능을 지원해,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Samsung Notes)를 열어서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는 등 앱과 스크린 전환이 더욱 편리해졌다.


더욱 얇아진 갤럭시 Z 폴드5의 새로운 ‘S펜 폴드 에디션’은 실시간 노트 필기와 아이디어 구상을 위해 편리하고 쉽게 사용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8월 11일 국내 출시되며,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삼성전자]

◇ 8월 1~7일까지 사전 판매 진행…8월 11일 국내 출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8월 11일 국내 출시되며,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5는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39만9,200원, 152만200원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5는 256GB, 512GB,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각각 209만7,700원, 221만8,700원, 246만7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리어 가젯(Clear Gadget) 케이스, 플랩 비건 레더(Flap Eco-Leather) 케이스, 플립수트(Flipsuit)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with 링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출시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다양한 종류의 ‘슬림 S펜 케이스’와 비건 레더(Eco-Leather) 케이스, 스탠딩(Standing) 케이스 with 스트랩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출시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강조했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