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니아, ‘딤채’ 신제품 출시…식재료 간편 보관 ‘고메 팬트리’ 탑재

산업·IT 입력 2023-08-31 14:1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위니아가 출시한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이미지. [사진=위니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1,000만대 김치냉장고 판매 신화를 달성한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딤채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편리성을 극대화 시켜 사용 확장성을 높인 2024년형 딤채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24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 딤채는 기존 ±0.1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더해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저장고로서 확장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사용자가 딤채를 보다 편리하고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저장고로써 확장성을 극대화 했다.

 

고메 팬트리는 스탠드형 467L모델의 중실 서랍에 김치 이외 다양한 식재료 보관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새롭게 적용됐으며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 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구조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다양한 식재료를 함께 보관해도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청정 탈취 기능도 강화했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을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 할 수 있다. 위니아는 고메팬트리와 고메모드로 김치냉장고 본연에 기능을 넘어 멀티 저장 냉장고로서 보관 활용성을 높여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니아가 출시한 2024년형 딤채 신제품 이미지. [사진=위니아]


2024년형 딤채는 29년간의 노하우와 독보적인 발효과학 기술로 비건김치 숙성모드도 적용됐다. 비건김치 숙성모드는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비건김치를 최적의 숙성 알고리즘으로 맛있게 익혀 비건 및 채식주의자들도 맛있는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해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딤채만의 새로운 숙성 알고리즘 기술이다.

 

또한 최신 식문화 트랜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샐러드 보관모드와 밀키트 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했으며, 홈술, 홈메이드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까지 가능한 발효숙성 모드도 적용됐다.

 

최신 컬러 트랜드를 반영해 딤채만의 디자인적 요소도 강화했다. 우선, 외관의 색상 및 소재를 다양화해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극대화했다. 은은한 광택에 세련되고 화사한 스타 글라스, 마이크로엠보 입체 패턴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질감이 특징인 브릭 글라스까지 딤채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2024년형 딤채는 총130종으로 스탠드형 71종 출하가 240~500만원대, 뚜껑형 47종 출하가는 80~180만원대, 1도어 12종 출하가는 90~110만원대다.

 

김혁표 위니아 대표는 "2024년형 딤채는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및 니즈를 반영해 김치 숙성과 저장이라는 본연의 기능은 물론 다채로운 식재료를 맞춤으로 보관하는 멀티 저장의 기능을 최대한 높인 제품이다"라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소비자의 신뢰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