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생명 임직원,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ESG 문화 확산

금융 입력 2023-09-20 17:53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은 NH농협생명 사내 카페에서 김재춘 농협생명 부사장(왼쪽)과 김태만 대외협력팀장(오른쪽)이 다회용컵을 반납함에 넣고 있는 모습. [사진=NH농협생명]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NH농협생명은 20일 농협금융의 친환경 경영 및 ESG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본사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농협생명은 사내카페에서 사용되는 1회용 컵을 재사용 가능한 다회용컵으로 전면 교체했다.

다회용컵은 무료로 제공되며 사용 후 회수된 컵은 SK그룹 행복나눔재단이 출연한 사회적 기업인 행복커넥트에서 회수 후 세척해 다시 공급된다.


이번 캠페인은 농협금융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농협금융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력사용 줄이기, 가정의 달 맞이 사회공헌활동 등 ‘생활속 ESG 실천 캠페인’을 매월 실시해 전 임직원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있다.


농협생명 ESG 담당자는 “1회용품을 다회용컵으로 대체할 경우 최대 7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폐기 후 100% 동일소재로 재활용되어 탄소저감 및 자원순환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생활속 ESG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