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니뮤직, AI 이용한 리메이크앨범 프로듀싱 프로모션 열어

산업·IT 입력 2023-10-06 16:55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니뮤직은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음원을 앨범으로 제작하는 과정에 유저들이 앨범프로듀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사진=지니뮤직]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지니뮤직이 오는 10월 12일까지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어디 한번 해보시지 휴-먼, 리메이크 앨범 프로듀싱 참여이벤트 With I am Re:Born project’를 개최한다.


지난 8월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 작곡가 김형석이 이끄는 음원IP(지식재산권)플랫폼 뮤펌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를 열었다.


작곡가 김형석의 곡 ‘나였으면’(노래 나윤권)에 대한 답가 형태로 리메이크곡을 만들거나, ‘아름다운 이별’(노래 김건모)을 자유롭게 편곡해 제출한 응모작 중 수상작을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수상자에게는 앨범 발매, 국내 최정상급 프로듀서의 특별 멘토링, K-팝 아티스트 협업 기회 등 수상특전이 주어진다.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는 AI를 조력자로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공모전들과 차별화된다.


한편 지니뮤직은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음원을 앨범으로 제작하는 과정에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에서 탄생될 앨범의 재킷이미지와 가창자를 추천 받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10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앨범 재킷이미지 프로모션에 참여하려면 먼저 이벤트참여자 정보를 등록하고 유저가 AI기술을 활용하거나 직접 제작한 이미지,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단, 제3자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이미지여야 한다. 프로모션이 종료되면 앨범재킷이미지 제작에 도전한 유저들 중 1명을 추첨해 아이폰 15pro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나였으면’(김형석 작곡, 나윤권 노래), ‘아름다운 이별’(김형석 작곡, 김건모 노래) 리메이크곡에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은 가창자를 추천하고, 추천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지니뮤직은 가창자추천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들을 추첨해 6명에게 5만원권 네이버페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욱 지니뮤직 뉴비즈 본부장은 “리메이크 공모전 ‘I am Re:Born 프로젝트’에서 탄생한 새로운 리메이크곡은 앨범으로 제작, 출시될 예정”이며 “해당 리메이크곡 앨범 프로듀싱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프로모션을 열어 앨범제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