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사 성공 비결 푼다”…‘배민사장님페스타’ 개막

산업·IT 입력 2023-12-12 19:36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배민사장님페스타’ 첫선…장사 노하우 공유

가게운영·마케팅 등 매출 올리는 정보 대방출

‘배민외식업컨퍼런스’서 외식업 트렌드 공유

매출 올리는 배민앱 활용법 공유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앵커]

배달의 민족이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진행합니다. 장사 성공 노하우부터 외식업 콘퍼런스, 각종 현장 클래스 등이 한자리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 이지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배달의 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오늘(12일)부터 이틀간 코엑스에서 외식업 사장님 행사인 ‘배민사장님페스타’를 진행합니다.


‘배민사장님페스타’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로, 배민이 보유한 배달, 상권, 주문 등의 데이터 기반 통계 정보와 외식업 전문가 강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

“이젠 엔데믹을 맞이해서 외식업 사장님들이 현장에 나오셔서 좀 더 다양한 외식업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맛보시고, 다른 사장님들과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실 수 있는 공유의 장으로 이번 행사에 중점을 뒀습니다.”


전시장엔 ‘배민 아카데미 클래스·마스터클래스’ 부스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가게운영과 손익관리, 마케팅 방법 등 가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섭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외식업 사장님들은 개별 가게 사정에 맞춰 필요한 부분을 채웠습니다.


[인터뷰] 황훈민/ 27세·충주시

“제가 아직 장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됐다 보니까 확실히 놓치고 있던 부분들, 몰랐던 부분들이 되게 많이 있었는데 도움이 많이 돼…”


노무, 세무, 법률 등 1:1 전문가 상담이 가능한 ‘전문가 컨설팅’도 마련돼, 실질적인 가게 사정에 도움이 된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인터뷰] 김서지/ 32세·동탄

“가게에 문제가 있어서 노무 상담을 받았는데, 노무 상담도 실질적으로 저희한테 도움이 되는 답변을 해주셔서…”


‘배민외식업컨퍼런스’ 프로그램도 진행됐습니다.

이 컨퍼런스는 외식업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외식업 트렌드 및 성공전략 등을 알려주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선 지난해부터 배달의민족과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공동으로 연구 및 발표하고 있는 2024 외식업 트렌드를 공개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사업 방향도 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주문 수 상위 20% 사장님들의 배달앱 활용 전략, 배민앱 통계 데이터로 알아보는 배민 트렌드 강연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배달의 민족은 앞으로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 등을 더 강화해 나간단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이지영입니다. /easy@sedaily.com


[영상취재 오승현]

[영상편집 김가람]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