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에이콘, 스페인 미디어그룹 데아플라네타와 메이저 파트너십 체결

S경제 입력 2023-12-13 09:5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스튜디오에이콘이 영국 공영방송 BBC Studios 및 글로벌 완구회사 MGA엔터테인먼트(MGA)에 이어 스페인 미디어그룹 데아플라네타(DeAPlaneta)와 메이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제작 및 콘텐츠 IP사업 전문기업 스튜디오에이콘은 DeAPlaneta의 유아 IP인 ‘마일로(Milo)’의 국내 미디어사업 및 라이선싱 총괄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마일로’는 DeAPlaneta가 제작한 유아 타깃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직업 놀이를 좋아하는 5살의 귀여운 검은고양이가 주인공이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해당 직업들의 특성을 놀이처럼 긍정적이고 친절하게 소개하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IP는 영국 공영방송 ‘Milkshake’을 시작으로 프랑스의 ‘Gulli’, 독일의 ‘Kika’, 스웨덴의 ‘SVT’ 등 전 세계 39개 채널에 방영이 확정됐으며, ‘Bandai Namco Europe’이 완구, 세계 최대 출판그룹인 ‘Penguin Random house’가 출판 사업을 담당하는 등 글로벌 IP로 성장하고 있다.


스튜디오에이콘은 ‘마당을 나온 암탉’, ‘로보카폴리’, ‘태일이’ 등 한국을 대표하는 작품을 제작한 김선구 대표와 업계 전문가들이 모인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및 콘텐츠 IP사업 전문기업으로 현재 KBS, 탁툰엔터테인먼트와 ‘린다의 신기한 여행’을 공동 제작하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BBC의 대표적인 유아 IP인 ‘헤이더기(Hey Duggee)’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 총괄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북미의 대표적인 글로벌 완구사 MGA가 보유한 인기 IP들의 국내 라이선싱 사업 총괄 계약도 체결 진행했다.


‘Hey Duggee’, ‘LOL Surprise’, ‘Rainbow High’, ‘Little Tikes Cozy Coup’, ‘Lala Loopsy’ 등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메가히트 IP들의 라이선싱, 미디어 배급 및 마케팅을 통해 해당 IP들의 국내 사업 전반을 책임질 예정이다.


김선구 스튜디오에이콘 대표는 “세계적인 콘텐츠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스튜디오에이콘이 개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들의 글로벌 진출에도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