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 출시...매일 자동으로 이자 지급

금융 입력 2024-02-20 03:26 김도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토스뱅크가 고객에게 매일 자동으로 이자를 지급하는 '나눠모으기 통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토스뱅크 나눠모으기 통장은 돈을 보관하기만 해도 매일 한 번씩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 상품이다. 


기존 토스뱅크통장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지금 이자 받기'는 매일 고객이 직접 클릭해서 이자를 받았지만, 나눠모으기 통장은 별도의 앱 방문이나 클릭 없이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나눠모으기 통장에서는 어제 쌓인 이자에 오늘 이자가 더해지는 '일 복리'의 경험을 할 수 있다. 예컨대 나눠모으기 통장에 1억 원을 예치하면 매일 세전 약 5,400원 상당의 이자를 받는다. 고객이 여러 개의 계좌를 개설하고 돈을 각각 나눠서 보관하고 있다면, 각 계좌 별로 이자에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가 적용된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통장을 만들거나 없앨 수 있으며, 통장 개수에도 제약이 없다.


토스뱅크는 고객 개인이 보유한 토스뱅크통장을 통해서만 나눠모으기 통장으로 이체가 가능하도록 했다. 보이스피싱, 중고거래 사기 등 계좌를 이용한 각종 금융 범죄에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지금 이자 받기'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험을 나눠모으기 통장을 통해 누리게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편의와 금융주권을 고민하는 혁신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