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뱅크, 차기 대표에 이은미 전 대구은행 CFO 내정

금융 입력 2024-02-21 15:20 김도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토스뱅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가 이은미 전 DGB대구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상무)를 차기 대표 후보로 단수 추천했다.


임추위는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토스뱅크 본사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임추위는 이 후보에 대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낸 성과 및 조직관리 역량, 통찰력 등이 토스뱅크를 이끌어갈 최적의 리더십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10년 넘게 은행 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 갖춘 경험이 건전성, 리스크 관리 능력으로 이어졌다"며 "국내 은행뿐 아니라 해외 은행 근무 경험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춘 점도 높게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이은미 후보자는 1973년생으로, 서강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과 런던 비즈니스스쿨, 홍콩대 등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이후 삼일회계법인, 대우증권, 스탠다드차타드(SC) 등을 거쳐 도이치은행 서울지점 재무관리부문장, HSBC 서울지점 부대표, HSBC홍콩 지역본부 아태지역총괄 상업은행 최고재무책임자 등을 지냈으며, 지난해부터는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겸 CFO로 자리를 옮겨,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주도하는 태스크포스팀 공동의장 역할을 맡았다.


최종 후보로 추천된 이 후보는 다음 달 28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 승인을 거쳐 대표로 취임할 예정이다. /itsdoha.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