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영국 런던 재보험사 관계자 방문…항공 안전 신뢰도 입증

산업·IT 입력 2024-02-28 14:30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티웨이항공]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티웨이항공은 지난 27일 서울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훈련센터 시설을 찾은 영국 런던 재보험사 관계자에 항공훈련센터의 우수성과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영국 런던에서 온 해외 유수 재보험사의 18명의 관계자는 티웨이항공의 항공훈련센터를 방문했다. 이들은 종합통제실, 비상탈출 실습실, 화재진압 실습실, 응급처치 실습실, 서비스 실습실 등 다양한 최신 훈련 시설을 직접 시찰하고 체험했다.

 

항공 보험시장에서 재보험사는 항공사의 안전 운영 수준, 위험 관리 전략 및 안전 관리 체계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평가한다. 이번 훈련센터 방문은 이러한 평가 과정의 일환이다. 관계자들은 티웨이항공의 안전 관리 수준을 직접 확인하고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센터 시찰에 참여한 Matt Taylor보통 항공사들의 안전 우수성을 문서로만 설명 듣는데 티웨이항공의 안전 훈련 시설을 직접 보게 되니 안전 투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더욱 느끼게 되었다이러한 노력들은 국제 재보험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신뢰성을 높이는데 많은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이 지난 2020년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개관한 항공훈련센터는 안전 훈련을 위한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한 바 있다. 특히 자체 훈련뿐만 아니라 외부 위탁 훈련과 일반인 대상의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통해 항공 안전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런던 재보험사 방문으로 티웨이항공의 안전 운영 기준과 안전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검증할 수 있게 돼 뜻 깊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투자와 혁신으로 최상의 안전 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