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ELS 자율배상금 지급

금융 입력 2024-03-29 18:23 이연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홍콩ELS 자율배상위원회 개최, 투자자와 합의 거쳐 첫 자율배상금 지급 완료

투자자별 개별요소 사실확인 거쳐 합리적인 배상 비율 도출 통해 원만한 합의 이뤄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하나은행이 홍콩H지수 ELS 관련 손실을 입은 일부 투자자들과 합의를 거쳐, 은행권 최초로 배상금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어제(28일) 개최된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위원회에 상정된 개별 자율배상안을 심의 의결하고, 일부 투자자들과의 합의를 거쳐 오늘(29일) 은행권 최초로 배상금 지급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이사회 결의로 마련된 자율배상안의 신속한 진행을 통해 홍콩 H지수 ELS 투자 손실이 확정되고 사실관계가 확인된 투자자들과의 배상비율에 대한 원만한 합의가 이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이어서, 법령,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한 홍콩 H지수 ELS 자율배상위원회를 통해 투자자별 개별요소와 사실확인 과정에서의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된 배상절차가 진행됐다고 말했다. 


다만, 하나은행 관계자는 구체적인 배상 비율과 배상금 지급을 받은 투자자 규모 등에 대해서는 개인 정보 보호 차원에서 공개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이후에도 자율배상 절차 진행을 가속화하여 손실이 확정된 투자자들의 배상 비율을 조속히 확정하고 개별 합의를 거쳐 신속히 배상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금융부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