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프레미아, 미국 교통보안청 프리체크 가입…“보안 검색 간소화”

산업·IT 입력 2024-04-01 15:05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에어프레미아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사진=에어프레미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28일부터 미국 교통보안청(TSA·Transportation Security Administration)의 유료 공항 검색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인 ‘TSA 프리체크이용 항공사에 포함됐다고 1일 밝혔다. 미주노선 취항 17개월만에 TSA 프리체크 가입 항공사가 된 것. 

 

탑승객이 TSA 프리체크에 사전 등록하면 에어프레미아가 운항하는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은 물론, 517일 취항 예정인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까지 3개의 공항에서 보안 검색 절차가 간소화된다.

 

TSA 프리체크에 등록한 승객은 탑승권에 표시돼 전용라인을 이용해 보안검색을 진행한다. 전용 보안검색 라인에서는 신발, 벨트, 가벼운 외투 착용이 가능하며 노트북과 같은 대형 전자기기도 가방에 보관한 채로 입장이 가능하다.

 

TSA 프리체크 프로그램은 미국 국적자와 미국 영주권자만 가입할 수 있다. TSA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 후 등록센터를 방문해 신원조사와 지문 등록 절차를 수행하면 된다. 가입비용은 85달러로, 1회 등록 시 5년간 자격이 유지된다.

 

대한민국 국적자의 경우 미국 연방세관국경보호국(CBP·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에서 주관하는 출입국 절차 간소화 프로그램인 글로벌 엔트리에 가입하면 TSA 프리체크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TSA프리체크는 전세계 90개이상의 항공사가 가입돼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이은 세번째 가입이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TSA 프리체크는 미국내 200여개 공항에서 모두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하는 미주 노선 탑승객의 편의성이 더 높아질 것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