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힙걸리 프로젝트 ‘연희 과일막걸리 3종’ 출시…“MZ 입맛 저격”

산업·IT 입력 2024-04-03 16:07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된 MD서포터즈가 출시 상품 직접 결정

‘논산 딸기’·‘납작복숭아’·‘열대과일 리치’의 과일 플레이버 막걸리

[사진=GS리테일]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지역 양조장 및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를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 3탄으로 ‘같이양조장’의 ‘연희 막걸리’를 선택했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지난 1월 상주주조의 ‘상주산 바질 막걸리’를 시작으로 2탄 팔팔양조장의 ‘김포 금쌀을 넣은 막걸리’를 출시한 바 있다.


이어 시리즈 3탄으로 이달 1일부터 같이양조장의 대표적인 막걸리 라인 연희 막걸리를 출시한 것이다. 연희 막걸리는 과일 플레이버 막걸리로 ‘연희딸기’, ‘연희납작봉숭아’, ‘연희리치’ 등 3종이다.


상품 선정에는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상품 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사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한 GS25 ‘MD 서포터즈’ 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지난달 7일 강남 GS타워에서 30여명의 MD 서포터즈가 약 10여종의 막걸리를 시음했다. 맛, 향, 특색 등을 직접 평가해 상품을 선택하고 디자인 관련 아이디어까지 제안해 이를 반영한 최종 3종의 과일 막걸리를 3월 힙걸리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같이양조장’는 서울 합정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실험적인 양조장이다.


GS25가 출시하는 연희딸기막걸리는 100% 국내산 논산지역 딸기를 막걸리의 맛을 살리며 첨가 할 수 있는 최대량(9.9%)을 함유했다. 연희납작복숭아막걸리는 유럽여행에서 먹었던 납작복숭아를 넣은 국내 최초 납작복숭아 플레이버 막걸리다. 연희리치막걸리는 음료로는 만나보기 힘든 열대과일 리치를 12% 함유했다.


이번 연희 막걸리는 양조장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대형 사이즈를 MZ세대 음주 취향에 맞게 350ML로 축소해 9,900원에 판매한다.


GS25는 힙걸리 프로젝트가 품질 좋은 한국 전통주의 색다른 이미지와 맛을 고객들에게 전달함과 동시에 청년사업가와 지역 사회에서 제조한 상품을 홍보해 동반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GS25의 ‘힙걸리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제조업체의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숨어있는 명품 양조장, 막걸리, 전통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