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당 30% 줄인 ‘라이트 슈가 사과쨈’ 출시
산업·IT 입력 2024-04-05 16:11
황혜윤 기자
[사진=오뚜기]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오뚜기는 기존 라이트 슈가 잼 라인업을 확장해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사과 과육을 담은 잼으로, 평소 잼 섭취 시 높은 당 함량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라이트 슈가 사과쨈은 기존 잼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저감했다. 또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청송’ 사과 과육을 사용해 제철 과일의 신선함을 담아 풍미를 높였다고 덧붙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뜻한 봄에 어울리는 신선한 ‘청송’ 사과 과육을 담은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으로, 잼의 높은 당 함량을 우려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원료를 사용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mohyeyun@sedaily.com
#Tag
황혜윤 기자 산업2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7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8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
- 9 뉴패러다임, 생성형 AI 활용 실무·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 10 고금리에 4대 금융 카드사 실적 '희비'…신한·하나·국민은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