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대성 높은 소주 수요 증가" 하이트진로, 페트병 '진로골드’ 550㎖ 출시

산업·IT 입력 2024-04-09 10:55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비자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 맞춘 550㎖ 가정용 제품

시각 장애인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 위해 점자 표기 적용

진로골드 550㎖ 페트(왼쪽)와 진로골드.[사진=하이트진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 페트를 새롭게 출시하며 소주 라인업 확대 및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소비자의 소주 선호 용량 한 병 반에 맞춘 550㎖ 용량의 가정용 제품이다. 진로골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진로골드 페트의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로즈골드 컬러를 적용했다.


또 시각 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진로골드 페트에 소주분류 점자 표기를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 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해, 현재 참이슬 페트류와 테라, 켈리, 필라이트 등의 캔 제품에도 모두 점자 표기가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변화된 음주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진로골드 페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기업으로서 다양성을 가진 최고의 제품으로 주류 문화를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