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 “농기계 체험하세요”…‘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 진행

산업·IT 입력 2024-04-29 14:3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4 오늘과 내일 농업’ 이벤트 포스터. [사진=대동]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대동그룹의 모회사 미래농업 리딩 기업 대동은 5월 가정의 달과 농번기 시즌을 맞아 54일에서 5일까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미래농업 체험 행사인 ‘2024 오늘과 내일의 농업을 진행한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농업박물관과 공동 진행하며 국립농업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대동이 판매하는 농기계와 기업 비전인 미래농업 세상에서 사용되는 농업 기술을 체험해 농업의 비전과 미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농기계 시승컷 SNS 인증 이벤트 트랙터 퍼즐 맞추기 대회 ‘AI 대동이가입 인증 이벤트 등이다. ,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주최 즉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우선, 농기계 시승컷 SNS 인증 이벤트는 박물관 내 마련된 대동 농기계 전시 부스의 트랙터 및 운반차에 탑승해 시승 사진을 개인 SNS에 인증하고 대동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된다. 이를 현장 부스에 제출하면 기념품으로 운반차 모형 장난감 또는 대동 노트를 증정한다.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으로 진행되는 트랙터 퍼즐 맞추기 대회는 대동 트랙터 퍼즐를 시간 내 맞추는 이벤트로 110회로 진행되며 회당 20명씩 총 4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각 회당 1등한 어린이에게 트랙터 미니어처를 증정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대동 노트를 지급한다.

 

‘AI 대동이가입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AI 대동이는 대동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오픈AI GPT4 터보 엔진을 사용한 농업용 챗GPT로 농작물 특성, 재배, 수확, 관리, 판매 방법 등 사용자가 필요한 농업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요약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대동 커넥트 앱 설치 및 가입 후 ‘AI 대동이를 사용해 농업 정보를 검색한 화면을 이벤트 부스에 제출하면 선착순 1,500명에게 트랙터 모형 장난감을 증정한다.

 

박지성 대동 현장경영실장은 우리나라 농업 및 농촌의 공익적 기능을 전 국민에게 확산하고 농업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자 2024 오늘과 내일의 농업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농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인들이 미래농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가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농업박물관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3일부터 5일까지 따뜻한 봄, 할머니네 집으로 놀러와!’ 행사를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곤충 클레이 만들기, 전래동화 뮤지컬·마술공연, 농기계 포토존, 참회 나눔 행사, 밤양갱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