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그룹,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 개최…스타트업 동반 성장

산업·IT 입력 2024-04-09 10:13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대동]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동그룹 모회사 미래 농업 기업 대동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오는 516일까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은 대기업·중견기업(선도기업)이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새로운 기술, 상품, 서비스 등의 가치를 만드는 혁신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동은 선정 기업과 협력해 동반 성장을 꾀하며,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자 한다,

 

관련해, 공모전 모집 분야는 대동그룹의 미래사업과 연계되는 스마트 파밍 및 정밀농업, 로보틱스, 스마트 모빌리티, 전동화 플랫폼, ESG 및 중대재해예방기술 등이다. DASH(대구창업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516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신청 조건은 응모 분야에 부합하는 사업모델과 기술을 보유한 만 7년 이내 법인기업이다. 자격요건 검토, 협력과제 추진 중심 발표, 현업부서 심층 밋업 등 과정을 거쳐 2개 기업을 선정한다.

 

대동그룹은 최종 선정 기업에 실증(Proof of Concept) 지원금으로 각각 4천 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협업 프로젝트 고도화를 위한 사업부서 매칭과 사내 전문가 멘토링 지원, 경영관리 등을 지원한다. 부가적으로 성과 평가 결과에 따른 후속 지원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 지원사업 제안 및 투자유치 기회 등도 제공한다.

 

권기재 대동 그룹경영실 부문장은 스타트업이 갖고 있는 우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비즈니스로 이어지도록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모집에 참여했다대동이 영위하는 5대 미래사업이 스타트업의 사업모델과 시너지가 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