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티드랩, 전 직군 대상 ‘취업 꿀팁 강의’ 무료 진행…이력서·면접 핵심 정보 전달

증권 입력 2022-12-06 09:18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주간 역량 향상으로 최종 합격까지…채용 전 과정에 필요한 핵심 정보 전달

채용 트렌드, 면접 전략, 합격 이력서 작성법, 직군별 현직자 멘토링 등

강의 종료 후, 원티드에서 전용 채용공고 페이지 4주간 운영

[사진=원티드랩]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꿀팁 강의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커리어 챌린지’(커리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이 숨은 역량과 잠재력을 충분히 드러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성공적인 커리어의 시작을 돕는다. 특히 원티드의 다양한 취업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원자들의 합격률을 높인다. 


커리어 챌린지는 직군과 관계없이 취업 준비생과 이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가 강의를 통해 이력서 작성부터 채용공고 분석, 면접, 처우 협의 등 채용 전 과정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전달한다. 


강의는 총 4개의 온라인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은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조직 규모에 따른 스타트업 특징 △커리어 경력에 따른 업무 및 역할 변화를 살펴본다. 두 번째 세션은 ‘면접 합격 전략’으로 △매력 있는 후보자의 특징 △면접 비즈니스 매너 등을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세 번째 세션은 ‘직군별 현직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이력서 작성법’ 강의를 통해 △채용공고 분석 △합격하는 서류의 특급 비밀 등을 설명한다.


또한 강의 종료 후 4주간, 채용 서비스 ‘원티드’에서 주니어 전용 채용공고 페이지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에 20건 이상의 공고에 지원하고, 1건 이상 서류 통과한 수강생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총상금은 300만 원이다.


취업 준비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할 수 있다. 참가 인원의 제한은 없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팀장은 “‘커리어 챌린지’는 평소 알기 어려웠던 채용 전형별 꿀팁을 가감 없이 공유하는 자리”라며 “그동안 쌓아온 원티드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취업 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커리어 시작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