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북이 금비의 ‘떳다’ 부동산] EP07. 몸살 부르는 셀프 인테리어?…“직접 해봤습니다”

부동산 입력 2019-11-21 19:47 수정 2020-01-09 09:33 유민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금비]

안녕하세요 거북이 출신 금비입니다.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안녕하세요. 부동산 전문가 송승현입니다. 아니 금비씨 표정이 왜 그래요?

 

[금비]

대표님. 제가 얼마 전에 사무실 냈잖아요. 저도 창업을 했답니다. 그런데 사무실 인테리어를 직접 했어요. 벽에 칠도 하고 바닥도 깔고. 몸살 나서 그래요.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저런. 돈 아끼려다 몸 다 상하겠네요. 그럼 오늘은 인테리어에 대해 얘기해 볼까요.

 

[금비]

이 얘기를 미리 할 걸 그랬어요. 저는 이번에 직접 인테리어를 했는데요. 보통은 인테리어 업체에 맡기죠?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 전문 시공업자가 할 경우에는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 있고요. 전문기술이 없는 일반인이 하는 것보다야 보기 좋게 공사를 하는 거죠.

 

전문 시공업자는 셀프 인테리어에 비해 작업시간이 단축되는 점이 있고요. 모든 공정이 끝났을 시에 눈으로 보여주는 마감이라고 보시면 되세요. 전문 인테리어는 디테일이 높아 만족감이 높다는 점. 그리고 부실시공 예방과 양질의 공사, A/S를 받을 수 있어요.

 

[금비]

그렇죠. 셀프 인테리어 해보니까 돈이 확실히 절약된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직접 인테리어 할 때 알아둬야 할 점은 뭐가 있을까요?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 셀프로 하는 인테리어의 장점에는 물론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단연 비용 절감이 가장 큰 장점이죠.

 

인테리어 업체를 불러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인건비, 재료비, 기술비 등의 비용이 다 붙기 때문에 비싸지만, 셀프로 인테리어를 하면 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는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모든 것을 스스로 찾아 구매하고 원하는대로 디자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할 때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있고요.

 

벽지 페인트나 가구 조립 등 간단한 인테리어는 셀프로 가능하겠지만, 벽지나 주방 싱크대, 화장실 등의 인테리어는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금비]

인테리어에도 트렌드가 있나요? 물론 내가 보기 좋으면 그만인데, 그래도 추세란 게 있을까요?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물론 인테리어에도 트렌드가 있습니다. 요즘엔 집안 전부를 싹 바꾸는 전체 인테리어 보다는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부분 인테리어도 많이 하고 있어요.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전체 인테리어가 아닌 집안 위생의 척도가 되는 주방과 욕실 등 일부만을 리모델링하는 것이나 벽지색상 그리고 인테리어용품으로 집안 분위기 변화를 시켜주는 것도 있어요.

 

[금비]

그렇군요. 돈을 아껴서 몸살을 얻느냐! 돈을 좀 쓰더라도 전문가에게 맡기느냐! 그것이 문제로군요.

 

[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

맞습니다. 이제 인테리어를 좀 배웠으니 어느 방법이 더 효율적이고 가성비가 있는지 따져보고 하면 될거에요.

 

[금비]

감사합니다. 대표님! 오늘도 또 하나 배워갑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