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압타머사이언스, 임상 개발 전문가 최정은 박사 영입

증권 입력 2021-10-01 09:32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압타머사이언스는 1일 임상 개발 전문가인 최정은 박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최정은 박사는 이화여대 약학 학사 출신으로 동 대학원 약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보령제약, JW중외제약, 카이노스메드 등에서 임상 개발 총괄 및 품목허가 업무를 담당했으며, 신약 개발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신약 개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연구동향을 잘 파악하고 있어 당사의 파이프라인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적임자로 생각한다임상 개발 전문가의 영입으로 AST-201(간암치료제)의 안정적인 임상 진입과 함께 당사의 파이프라인별 신약 개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정은 박사는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네트워크와 임상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회사가 보유한 압타머 기반의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하나씩 기업가치로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압타머사이언스가 개발한 AST-201(간암치료제)은 간암 세포 표면에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GPC3(글라이피칸3) 단백질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다. 압타머 기술을 통해 세포 안에 약물이 전달되도록 한다. 동물실험에서 효능을 확인했으며, 내년 임상시험 승인(IND)을 신청해 본격적인 임상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압타머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폐암 조기진단키트 ‘AptoDetect-Lung’ 개발에 성공했으며, 현재 국내 8개 상급 의료기관과 공급 협의를 마친 상태로 국내 매출 발생이 가시화되고 있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