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이브릿지, 미국서 자산운용사 ‘네오스 인베스트먼트’ 설립

S경제 입력 2022-03-15 14:5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Wavebridge)가 미국 자산운용사인 슬레이트힐(Slate Hill)과 함께 미국에서 차세대 자산운용사 네오스 인베스트먼트(NEOS Investments LLC)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합작 파트너 슬레이트힐은 미국 코넷티컷주 스탬퍼드에 본사를 둔 ETF 전문 자산운용사다. 특히 옵션인컴(Option Income) ETF 전략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증된 역량을 통해 QYLD, NUSI 등의 ETF 상품들을 개발 및 운용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웨이브릿지 측에 따르면 합작 파트너와 네오스 인베스트먼트 운용사 설립을 완료했으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운용비즈니스사업 인가를 받을 예정이다. 이후 웨이브릿지의 핀테크 역량을 네오스 인베스트먼트 비즈니스에 접목해 지수전략을 추종하는 미국 내 사모펀드 상품 등 본격적인 투자상품 출시를 위한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네오스 인베스트먼트는 양사의 전통자산 및 디지털자산 역량을 접목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ETF/ETP, 탈중앙금융, 헤지펀드 등 다양한 투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웨이브릿지는 가상자산 퀀트 역량 및 핀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자운용 회사 네오스 인베스트먼트의 다양한 투자전략, 상품개발 및 운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웨이브릿지는 2개의 크립토(Crypto) 전략 지수를 개발해 블룸버그 터미널에 공표하고 있다.


미국과 글로벌 시장 비즈니스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이태용 웨이브릿지 글로벌 전략 총괄은 "이번 미국 합자운용회사 설립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차세대 자산운용업 모델 구축과 차별화된 전통 및 디지털자산 상품들을 출시해 글로벌 성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오종욱 웨이브릿지 대표는 "미국에서 차세대 자산운용사를 성공적으로 발전시켜 웨이브릿지의 투자, 핀테크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 적극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