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민국 의원,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2-05-25 16:54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민국 의원. [사진=강민국 의원실]

[진주=이은상기자] 강민국 의원(경남 진주시 을)이 탁월한 의정활동으로 2022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 의원이 '74주년 국회 개원 기념식'에서 받은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국회의원 의정활동의 질적 향상과 입법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신설된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특히 의정활동 평가 방법 및 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회의장 및 부의장뿐만 아니라, 교섭단체 추천을 통해 구성한 총 21명의 외부전문가가 각 의원실에서 제출한 법률안과 국회의원 연구단체가 제출한 정책연구 보고서까지 평가해 선정한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강민국 의원의 법률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으로 사모펀드의 불완전판매, 운용상의 위법부당행위부터 개인 투자자를 보호하고 사모펀드 시장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제도를 보완수정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라임옵티머스 등 사모펀드의 환매 중단으로 인한 개인투자자 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강 의원은 금융당국 및 금융기관을 소관하는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으로서 여러 차례 국내 사모펀드 판매 및 운용의 문제점과 법적제도적 미비점을 지적했다.

 

강민국 의원은 사모펀드 운용사의 유동성 관리 실패와 운용상 위법부당행위로 인해 라임옵티머스 사태가 발생하게 됐다라며, “개정안 통과로 사모펀드 운용사는 자산운용 보고서를 투자자에게 의무적으로 교부하고 금융당국의 강화된 관리감독을 받게 됐다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국회 본회의 통과 의의를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쉼 없이 민생 현장을 뛰어다닐 것이며, 특히 미흡한 제도로 국민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지 않고, 동시에 금융투자업을 건전하게 육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가와 관련 업권의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