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민국 의원, 국회 민생경제안정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전국 입력 2022-07-21 14:49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민국 의원. [사진=강민국 의원실]

[진주=이은상기자] 강민국 의원(경남 진주을)이 고물가고환율고금리의 3고 불황 속에 서민과 중산층의 삶을 보호하기 위해 여야 합의로 구성된 국회 민생경제안정 특별위원회(이하 민생특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국회는 지난 18일 여·야 합의로 국민의힘 6, 더불어민주당 6, 비교섭단체 1명의 민생특위 구성을 합의하고 위원장에는 국민의힘 류성걸 의원, 위원에는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을 포함한 김정재, 윤창현, 장동혁, 조은희 의원, 민주당 김성환, 김경만, 오기형, 이수진, 이학영, 최인호 의원 등을 확정했다.

 

오는 10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인 민생특위는 유류세 인하폭 추가 확대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부동산 관련 제도 개선 직장인 식대 비과세 확대 대중교통비 환급 등 처리가 시급한 민생 법안을 다룬다.

 

강민국 의원은 세계적 경제 위기로 민생이 직격탄을 맞은 위급한 상황에서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하기 위해 여야 합의로 구성된 민생특위 위원으로 일하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국민 여러분의 시름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이어 강 의원은 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의무화가 골자인 하도급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고통받는 중소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안인 것처럼, 민생특위에서 논의될 여러 현안들의 대안 마련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라며 향후 포부를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