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요금 카카오페이로 납부하세요"…3사 모두 가능

금융 입력 2023-08-25 15:40 수정 2023-08-25 15:41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페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페이는 SKT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를 개시하고 9월 중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SKT 고객이라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페이나 SKT 채널(티월드 홈페이지, 모바일앱, 빌레터 앱, 현장 대리점)에서 통신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의 전체 서비스에서 '청구서'와 '통신요금'을 차례로 선택하면 된다.

최초 1회 '조회납부'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면, 이후에는 '청구서' 홈에서 바로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다.

SKT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는 요금 조회납부 단계에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쉽고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이번 SKT와의 제휴를 통해 통신 3사 모두에서 카카오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이 통신요금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납부내역 조회'와 '요금 납부 알림'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6개월, 1년 단위 혹은 직접 희망하는 납부 연도와 월을 선택해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하다.

요금 납부 알림을 설정하면 납부시기에 맞춰 알림이 전송되어 사용자가 요금 납부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통신요금 납부 가능범위가 넓어지면서 유저들의 납부 수단 선택권이 확대됐다”며 “전 국민의 생활금융플랫폼로서 서비스 고도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