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세요"

금융 입력 2023-08-29 14:25 민세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페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페이는 센트럴 리테일(Central Retail)∙그랩(Grab) 등 태국 현지의 다양한 결제처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센트럴 리테일은 태국을 방문한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유통기업으로, 다양한 계열사의 쇼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는 ▲백화점(센트럴 월드, 센트럴 엠버시, 로빈슨) ▲드럭스토어(마쓰모토 키요시, 탑스 비타) ▲매장(탑스클럽, 무지) 등 태국 전역의 3,000개 이상의 센트럴 리테일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공유 업체인 그랩에서도 3분기 내에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

그랩앱으로 이동 수단을 예약할 시에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된다.

그랩에 따르면 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올 상반기 1,2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 관광객도 다섯 번째로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그랩은 서비스 도입을 통해 태국을 방문한 한국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태국 유명 관광지에 위치한 쇼핑몰과 약국, 슈퍼마켓, 교통수단 등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는 일본, 중국, 태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호주 등 10개가 넘는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하거나 테스트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태국의 다양한 현지 결제처에서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 경험을 이어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카카오페이 하나면 다 되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