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맥주 출시 임박…역계절 마케팅 통할까
[앵커]
‘새로’를 앞세워 소주시장에 집중했던 롯데칠성음료가 연말을 앞두고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조만간 신세품을 내놓고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인데요.
통상 맥주 시장은 성수기로 여겨지는 여름에 각 사의 프로모션이 집중되는데. 반대로 겨울을 택한 롯데칠성의 전략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다음 달 중순 자사의 대표 라거 제품인 ‘클라우드’ 신제품을 공개하며, 맥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라거는 깔끔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지닌 맥주 종류로 알코올 도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목 넘김이 편안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스와 한맥 스텔라 등이 라거 맥주에 해당합니다.
[싱크] 롯데칠성음료 관계자
“대중맥주 시장을 타깃으로 한 클라우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시원, 청량한 라거 스타일 맥주로 패키지는 기존 갈색병이 아닌 투명병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리뉴얼 작업은 약 2년 만에 이뤄지는 것입니다.
앞서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1년 클라우드 출시 7년을 기념해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한 바 있습니다.
통상 맥주 신제품은 성수기인 여름 전에 출시하는데, 클라우드의 경우 하반기를 공략한다는 점이 주목할 부분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를 지난 4월 출시해 올 여름 시장 점유율 1위인 카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의 경우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 5% 밖에 되지 않은 만큼, 올 여름 카스, 테라와 정면 승부를 펼치기 보다는 하반기부터 내년 여름까지 공략하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가정 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선두를 달렸으며, 이후 하이트진로의 테라와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가 그 뒤를 잇습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라거 맥주 뿐 아니라 맥아, 홉, 효모 등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편집 김가람]
서지은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실적 눈높이 오른 네이버, 28만원 간다…"라인 영향 제한적"
- 2 포커스미디어 “아파트 입주민 효도 콘서트 1위 임영웅”
- 3 '토허제' 재지정에 거래 위축?…목동, 신고가 속출
- 4 '프리미엄'으로 승부하는 카드사…우량고객 유치 집중
- 5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5월 프로모션 진행…여름 휴가 대비 초특가 항공권 판매
- 6 전기차 판매 숨고르기…‘RV 하이브리드’ 시장 주도
- 7 그로쓰리서치"카이노스메드, 퇴행성 뇌질환 게임체인저 기대"
- 8 더블역세권 입지 소형주택 ‘강동 리버스시티’ 분양
- 9 다음주 홍콩ELS 분조위…30~60% 배상 전망
- 10 베스트텍, 2024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