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전력노조,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시행

산업·IT 입력 2023-12-06 11:24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전 전력노조가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전력공사(한전)의 전국전력노동조합지난 5일 강원도 횡성에서 제77차 노조창립기념일을 맞이하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6,000여장 기부하고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최철호 위원장은 전국 지부위원장 등 노조원 60여명과 함독거노인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 연탄나눔 및 도시락 배달, 주거취약세대에 대한 전기설비 점검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력노조는 회사의 경영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기존의 창립기념행사를 대신해 동해안-수도권 고압설비 건설사업 경과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손길을 보내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

 

노조는 취약계층의 안전과 복지향상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37,000장을 기부했다.

 

최철호 전력노동조합 위원장은 자신이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주변의 더 힘든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주변에 더 많은 온정이 이웃에게 전달되길 바라고, 전기요금 정상화 또한 국민 어려분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전은 2015년부터 매년 전 직원이 급여의 일부를 모아 조성한 러브펀드를 재원으로 하여 전국 에너지빈곤층을 대상으로 따뜻한 겨연탄나눔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전국 900여 가구에 연탄 총 18만장을 지원했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