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토요타그룹 상용차 브랜드 ‘히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산업·IT 입력 2024-02-14 10:58
김서현 기자
북미 인기 ‘히노' L 시리즈에 트럭·버스용 타이어 ‘AH37’, ‘DL11’ 공급
미국 ‘스마트웨이’ 친환경 인증 제품, "내구성·연비·마일리지 뛰어나"
‘스마트플렉스’, ‘스마트라인’ 등 첨단 TBR 기술 개발로 북미 공략 계획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일본 토요타그룹의 상용차 브랜드 ‘히노(Hino)’의 중형 트럭 ‘L 시리즈’에 중장거리용 타이어 ‘AH37’과 장거리용 타이어 ‘DL11’을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히노’의 ‘L 시리즈’는 2020년 북미 시장 출시 이후 미국과 캐나다 등 현지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최고의 중형 트럭 모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히노 ‘L 시리즈’에 공급하는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AH37’과 ‘DL11’은 우수한 내구성과 연비, 마일리지 등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현지 상용차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는 것이다.
두 타이어 모두 ‘미국 환경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고효율 에너지 및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스마트웨이(Smart Way)’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히노 ‘L6’ 및 ‘L7’ 모델에 장착되는 ‘AH37’은 차량의 연비 효율과 직결된 구름 저항을 낮춰 연비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이 채택돼 더 나은 견인력과 타이어 수명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국타이어와 토요타그룹의 파트너십은 이전부터 강화돼 왔다. 지난 2011년부터 캠리, 아발론, 코롤라, 시에나 등 베스트셀링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토요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bZ4X’로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현지 상용차 고객을 겨냥한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동시에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라인(SmartLine)’ 등 첨단 TBR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 출시를 통해 북미 상용차 타이어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bodo_cele@sedaily.com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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