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체인저’ 참가 모집…환경 분야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산업·IT 입력 2024-04-15 09:42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아]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기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 그린체인저모집을 15일부터 54일까지 진행한다.

 

그린체인저는 기아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Kia Inspiring Class)’의 일환으로, 환경 분야 진로·진학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전문가 멘토링 및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이며, 518일 발대식에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의 저자이자 방송인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 및 기아 직원들과의 멘토링이 준비되어 있다.

 

그린체인저프로그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환경분야 전문가 멘토링, 기아 EV언플러그드그라운드 투어, 큐클리프 브랜드 업사이클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해 운영될 예정이다.

 

기아는 오프라인 체험 활동 외에 참여자 간 적극적인 협력 및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해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연말 평가를 통해 우수한 활동자를 선발해 추가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린체인저참가 신청은 기아와 환경 분야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재의 대학교 재·휴학생(24년도 전기 졸업예정자 제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개인 SNS 운영 및 숏폼 콘텐츠 제작 경험에 능한 신청자를 우대한다.

 

기아 관계자는 미래세대들의 환경 분야 진로 탐색과 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앞으로도 환경산업 관련 다양한 진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7~8월에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도 추가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그린체인저를 비롯해 미래 첨단산업 분야를 체험 및 견학할 수 있는 미래테크 진로교실, 판교테크노밸리 진로투어 등 3가지 활동으로 진행된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