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 업종별 맞춤 전략으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B2B 시장 주도"

산업·IT 입력 2024-04-16 16:02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코웨이]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웨이가 국내 고급 호텔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웨이는 서울 명동에 위치한 르메르디앙&목시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등 고급 호텔에 정수기 공급 계약을 잇따라 성공시키며 국내 다수 호텔에서도 파트너십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 지난 2월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에 나노직수 미니 정수기 405대를 설치 한데 이어 3월에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전 객실에도 287대의 정수기 설치를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체인인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들과 국내 대형 리조트 회사 들과도 계약을 체결하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을 추가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처럼 코웨이의 잇따른 호텔 수주는 최근 시행된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으로 일회용품 무상 제공이 금지되고 ESG 경영 확대를 고민하는 호텔 측에 코웨이가 먼저 솔루션을 제안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성공하게 됐다.

 

코웨이는 그동안 호텔 객실 내 정수기 설치의 어려움으로 지적됐던 제품 설치 시공과 객실 인테리어 저해, 정수기 위생적 관리 등의 문제에 해법을 제시하며 호텔의 우려를 해결했다.

 

먼저 코웨이는 호텔 객실에 고객이 투숙하지 않을 경우 전기가 차단되는 호텔의 환경을 고려해 무전원 방식으로 설치 제약이 적고 공간 활용성이 높은 슬림한 디자인의 맞춤형 제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B2B 고객을 관리하는 별도의 전문 조직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케어서비스 제공 등 호텔들의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코웨이는 맞춤 솔루션의 검증을 위해 약 한 달 동안 호텔 투숙객의 사전 평가와 호텔 고객사를 대상으로 쇼케이스까지 진행했다. 그 결과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고객사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어 업계 최초로 5성급 호텔 전 객실에 정수기를 공급하게 됐다.

 

실제 고객 평가 결과 코웨이 정수기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감은 물론이고 생수병을 대신해 정수기를 이용함으로써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호텔 측에서도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을 저감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에게도 더욱 편안한 객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감을 표했다.

 

코웨이는 호텔 수주 건 외에도 업종별 맞춤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코웨이 제품과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며 B2B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코웨이는 전국적으로 지점을 보유한 은행, 유통사 등 여러 분야의 50여 개 기업과 파트너쉽을 구축하며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서울·울산·제주교육청 공기청정기 조달 사업에서도 수주에 성공하며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의 주력 제품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와 비렉스 안마의자 등은 다양한 산업 공간에서 필요로 하고 기업 구성원들 복지를 위한 필수품으로 B2B 시장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