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Q 바바요, ‘보면서 쇼핑’하는 콘텐츠 커머스 개시
산업·IT 입력 2023-02-22 15:10
서지은 기자
IHQ '바바요 커머스' 이미지. [사진=IHQ]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는 바바요 콘텐츠에서 연결되는 온라인 커머스 몰 ‘바바요샵’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IHQ 바바요에서 콘텐츠 커머스로 첫 선을 보인 제품은 종합격투기 용품이다.
또 IHQ 바바요는 한우 버거키트, 한우 세트, 한돈 세트 등 프리미엄 고기 브랜드 ‘설로인’ 제품 3종도 특가로 판매한다
바바요의 콘텐츠 커머스는 앱 콘텐츠 재생 플레이어 하단에 제품 이미지를 배치해 시청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시청자가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바요샵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정세영 IHQ 모바일기획본부장(이사)은 "상반기 내에 앱에서도 직접 구매가 가능하게 하는 등 바바요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외연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입점 제안도 계속적으로 받고 있다”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서지은 기자 산업2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그로쓰리서치"카이노스메드, 퇴행성 뇌질환 게임체인저 기대"
- 2 티웨이항공, 월간 티웨이 5월 프로모션 진행…여름 휴가 대비 초특가 항공권 판매
- 3 더블역세권 입지 소형주택 ‘강동 리버스시티’ 분양
- 4 원주시, 불법 야시장 행위 법과 원칙 강력 대응
- 5 카카오엔터 “마포 카페서 로판 웹툰·웹소설 주인공 만나요”
- 6 '토허제' 재지정에 거래 위축?…목동, 신고가 속출
- 7 엠젠솔루션, ‘AI’ 중대재해 예방솔루션 사업화…"화재솔루션과 접목"
- 8 도미노피자, ‘제19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막
- 9 실적 눈높이 오른 네이버, 28만원 간다…"라인 영향 제한적"
- 10 베스트텍, 2024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